강동대학교 > 언론 속 강동
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변화와 도약을 실현하는 대학교 강동대학교

The chief Director of the Gangdong University

언론 속 강동

강동대학교, 학생상담센터 「2019년 1학기 멘토또래상담 프로그램 수료식」성료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자 2019-06-12

조회수 78

[크기변환]멘토또래상담 수료식1.jpg [크기변환]멘토또래상담수여식2.jpg [크기변환]멘토또래상담수여식3.jpg
[크기변환]멘토또래상담 수료식1.jpg [크기변환]멘토또래상담수여식2.jpg [크기변환]멘토또래상담수여식3.jpg
내용

강동대학교, 학생상담센터
「2019년 1학기 멘토또래상담 프로그램 수료식」성료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학생상담센터는 11일(화) 또래상담자 양성교육 과정인 ‘제5기 멘토또래상담 프로그램 수료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학생상담센터(센터장 김지혜)는 매학기 재학생들 중 또래상담자를 선발하여 양성교육을 통해 동기 및 선후배의 학교적응을 높이고 문제해결력 증진 및 공감능력 향상을 위한 멘토또래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멘토또래상담 프로그램은 2017년에 처음 시작해 이번에 다섯 번째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문제들을 함께 고민하고 문제해결 방법을 찾아봄으로써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인다.

 

 학기 초 서류심사 및 면접을 통해 선발된 멘토또래상담자는 역량강화를 위한 공감, 경청 등 다양한 상담기술 교육을 받은 후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을 찾아가 함께 고민해보는 등 실전상황을 연습하고 전문가의 사례 수퍼비전을 통한 훈련을 받는다. 

 

  2019-1학기 교육을 이수한 19명의 5기 멘토또래상담자는 한 학기 동안 학과 및 교내에서 다양한 문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먼저 다가가 관심을 기울이고 문제해결을 위해 조력하는 등 함께 성장하는 역할을 했다.

 

  김지혜 학생상담센터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성취감과 자기효능감 상승의 성과를 보이며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으로 정착하였다.”며 “향후 지역사회 연계 창의인성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