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변화와 도약을 실현하는 대학교 강동대학교

The chief Director of the Gangdong University

언론 속 강동

강동대학교 호텔조리제빵과 현장직무 체험 진행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자 2019-10-07

조회수 50

호텔조리제빵과 직무체험 사진.jpg
호텔조리제빵과 직무체험 사진.jpg
내용

강동대학교 호텔조리제빵과 현장직무 체험 진행


- LINC+ 제과제빵분야 직무능력강화 -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호텔조리제빵과는 7일(월) 명장 홍종흔 베이커리, 8일(화) 어 로프 슬라이스 피스 베이커리에서 이틀간 전공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직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직무체험은 LINC+ 제과 제빵 인력양성과정 협약반 학생을 포함하여 호텔조리제빵과 재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제과제빵분야 전공직무역량강화 △제과제빵분야 취업 희망 학생 현재 제과제빵 분야의 흐름과 트렌드 파악 △NCS전공교과의 과자류 제품 위생 안전관리 능력단위와 연계 하여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7일에 현장 체험을 진행한 ㈜명장 홍종흔 베이커리의 대표 홍종흔 제과명장은 (사)대한제과협회 28대 신임회장을 맡고 있는 인물로 제과분야의 경영 및 운영시스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장직무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동대학교 호텔조리제빵과 학생 박혜은 양은“이번 현작직무 체험을 통해 제과제빵 산업분야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제과제빵분야의 진로설계를 하는데 확신을 갖게 되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8일(화) 현장 체험을 진행하는 ‘어 로프 슬라이스 피스 베이커리’의 대표 최인호 제빵기능장은 케이크와 빵의 제조과정을 소개하고 간담회를 통해 본인의 바람과 노력을 통해 이룬 제빵기능장과 사업체 대표로서의 성장스토리와 앞으로의 계획들을 전할 예정이다.

 

  강동대학교 대학혁신사업단 최은녀 단장은 “이번에 진행된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현장직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대학 호텔조리제빵과의 우수한 학생들이 제과제빵분야의 기능장, 명장으로 성장하는 목표를 확실히 갖게 된 것 같다.”며 “본인의 진로설계에 확신을 갖고 노력하도록 좋은 계기를 꾸준히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